top of page
검색
  • 작성자 사진용준 전

[노후온수기 교체공사] 경주 이*아파트 전기온수기 교체공사


부산온수기 / 경남온수기 / 노후온수기 / 온수기현장설치 / 지하실온수기 / 심야전기온수기 / 한전인증업체 / 전기용품안전인증 / 기계실리모델링 / 온수기누수 / 히터교체 / 온수기교체 / 온수기철거 안녕하세요. 에너지 컨설팅 전문업체 (주)그랑쏠레이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현장은 경주에 소재한 이*아파트의 전기온수기 교체공사입니다. 이 아파트의 경우 아파트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목욕탕에서 온수를 데우기 위해서 5000리터(5톤) 전기온수기 4기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역시 온수기의 수명이 오래 될 경우 누수의 문제가 발생하고 이는 건물의 수명과 에너지 절감에 악영향을 주므로 빨리 교체하는 것이 운영면에서 유리합니다. 이번 예산으로 1기만 우선 교체하고, 관련 주요 배관부속을 신품으로 교체하였습니다.

누수로 인해 바닥면의 베이스판이 녹슬어 있습니다.

깔끔하게 새 제품으로 교체되었습니다. 전기온수기의 용량은 동일한 5천리터(5톤, 전기용량 50kW) 제품입니다. 내통의 재질은 역시 깨끗한 온수를 위해 STS304(스테인리스스틸) 입니다.

노후된 순환펌프는 3대로 운전되고 있었습니다. 노후된 펌프는 플랜지에서 누수와 소음, 수질등의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 역시,

새 제품으로 교체되었습니다.

아파트같은 경우 고압의 상수도가 연결되어 있으므로 온수탱크를 보호하기 위해 감압변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노후된 감압변 역시 녹이 많이 슬어있군요.. 100A라니 육중합니다. 정말..

역시 신품으로 교체하였습니다. 엄청 무거웠죠....이놈..

4기의 온수탱크를 보호하기 위해 밀폐형 팽창탱크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내부에 튜브가 째지는 바람에 이놈역시 신품으로 교체하였습니다.

지금까지 경주의 이*아파트의 전기온수기 교체공사의 전후 사진을 비교하며 리뷰해보았습니다. 시공기간은 온수기 제작 7일, 설치 3일 소요되었습니다. 명절이 있는 관계로 아파트 입주민의 명절전 목욕을 위해서 다분히 공기를 빠듯하게 잡았습니다만, 약속드린 공기안에 설치가 완료되어 뿌듯합니다. 전기온수기 교체하실 때 노후된 배관부속도 같이 교체를 고려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주)그랑쏠레이 심야전기온수기/일반전기온수기/심야전기보일러/일반전기보일러/벽걸이온수기/입형온수기/법랑온수기/태양광발전/태양열온수기/태양열집열기 일반전화, A/S문의) 055-385-7522 FAX문의) 055-385-1895 E-메일문의) solauspresident@gmail.com

조회수 19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