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 작성자 사진용준 전

[심야전기온수기] 노후 심야전기 온수기 교체공사/지하실/현장설치/그랑쏠레이


부산온수기 / 경남온수기 / 노후온수기 / 온수기현장설치 / 지하실온수기 / 심야전기온수기 / 한전인증업체 / 전기용품안전인증 / 기계실리모델링 / 온수기누수 / 히터교체 / 온수기교체 / 온수기철거 안녕하세요. 에너지 컨설팅 전문업체 (주)그랑쏠레이입니다. 추운 겨울 온수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노후된 온수기에 대한 교체문의 역시 많습니다. 노후 온수기를 교체해야 하는 이유는 1. 수질악화로 인한 건강문제 2. 온수의 유출 및 냉수의 유입으로 인한 에너지 비용증가 를 들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8년동안 사용한 심야전기 온수기를 철거하고 새 제품을 설치한 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부산 강서구에 위치한 ***노인건강센터 인데요,

아무래도 노인요양시설이다보니 온수 사용량이 많은 곳이셨습니다. 기존 기계실에 설치된 시설은 심야전기 온수기 2기와, 기름보일러로 가열하는 스테인리스 탱크 1기가 있었습니다.

우측에 보이는 두대가 노후된 심야전기 온수기입니다. 아래쪽에는 누수흔적이 보이시죠?

장기간의 누수로 인해 녹물이 흘러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우선 시설의 예산이 없는 관계로 노후 온수기 2기는 바로 철거를 하고, 1대의 심야전기 온수기를 신설하고 기존의 기름보일러를 사용하지 않고 예산이 마련되는 대로 당사의 일반전기 온수가열기를 설치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럼 작업 사진을 보러 가실까요?

1. 철거

외피 제거 후의 사진입니다. 정말 충격적이죠? 사실 심야전기 온수기는 스테인리스 재질로 제작하여야 깨끗한 온수를 사용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전에 설치한 회사에서는 고객을 기만하고 철로 온수탱크를 제작하여 설치하였습니다. 사실 스테인리스 탱크를 당사에서 고철처분하는 대가로 철거비용을 산정하였기 때문에 이에 대한 추가 정산이 있었습니다. 많이는 청구할 수 없었습니다. ㅜㅜ

사실 철 탱크일 것이라고 예상을 못했던 이유가 외부로 노출되는 부위는 전부 스테인리스 재질로 제작하였기 때문입니다. 보이는 사진은 스테인리스 노즐입니다. 이 역시 내부에서 녹물이 많이 흘러나와 녹슨 자국이 많이 보입니다. 거기다가 철 탱크속으로 사람이 들어가서 내부 도장을 하기 위한 플랜지까지 스테인리스로 제작하는 치밀함을 보였습니다. 그 정성으로 스테인리스 철판을 사용할 것이지...

철판에다가 안에는 FRP같은 재질로 도장을 쳐발라놔서 플라즈마로 절단되지가 않았습니다. (하루 추가 소요) 결국 당일 철수를 하고 다음날 산소를 가지고 와서 작업하였습니다.

다음날 산소를 준비해와서 다시 절단하였습니다. 현장의 반입구가 좁았기 때문에 절단 작업은 불가피 하여 탱크를 3등분으로 쪼개어 반출하였습니다.

탱크 내부사진입니다. 이런 통에 담긴 온수물을 사용하였다니 끔찍하지요? 단가도 중요하지만 제품 수명과 건강과도 직결된 온수의 수질을 위해서라면 올바른 회사와 올바른 제품을 다시한번 생각해 보시지요. 거기다가 진실한 단가와 견적!!!

이랬던 기계실이!!!

이렇게 깔끔하게 바뀌었습니다.

2. 반입

시설에 온수기를 바로 반입하는 것이 불가능하여 불가피하게 현장에서 제작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동체와 경판을 따로 반입하여 현장내에서 제작하였습니다. 바닥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후포를 깔아놓고 동체를 살살 굴려서 들어가고 있습니다.

기계실 천장에 안전하게 체인블럭을 걸어서 동체를 반입하였습니다. 워낙 좁은 곳이다보니 도비가 쉬운일이 아니었지만, 당사의 온수기 제작경력은 20년이나 되었죠.

스테인리스 철판에 새겨진 재질 보이시나요? 치사하게 자재가지고 사기치지 않습니다. 바른 자재와 바른 견적으로 임하겠습니다.

3. 제작완료

당사의 5000리터 스테인리스 심야전기 온수기의 설치완료 사진입니다. 제작과정은 작업일정에 치이다보니 놓쳤습니다. ㅜ 기존에 있던 온수기의 급탕출구를 막아드렸는데 워낙 자재들이 노후되다보니 누수가 생겨서 드레인관을 빼드렸습니다. 예산 확보후에는 깔끔하게 메꾸라 쳐(?) 드릴예정입니다.

4. 뒷정리

화룡점정이라고 하였나요? 역시 일잘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흔적을 남기지 않는 다는 것이죠.

고철과 폐기물(보온재, 내부 FRP로 추정되는 물질들)을 밖으로 꺼낸 모습입니다. 정말 흉물스러운데다 녹물도 많이 나온 관계로 바닥도 엉망이 되었습니다. 당연히 청소/ 뒷정리 해드려야죠~

폐기물 업체 연락해서 싹빼낸 다음에 물청소까지 완료된 모습입니다. 여기까지 강서구에 위치한 ***노인건강센터의 심야전기 온수기 5000리터 2기 철거 및 스테인리스 심야전기 온수기 5000리터 1기 신설(현장제작) 소개였습니다. 2018년도 처음 시작한 공사였으므로 여러가지로 신경을 많이 쓴 현장이었는데요~ 장비가 잘 가동되고 있어서 더욱 뿌듯하답니다. 사진에 보신것처럼 노후된 온수기(특히 무슨 재질인지도 모르는 쓰레기 온수기)는 시설이용자들의 건강에 안좋을 수도 있으니 빠른 시일내로 교체가 필요하다고 판단됩니다. 교체, 철거 견적 문의가 필요하실때는 언제든지 연락주십시오. (주)그랑쏠레이 심야전기온수기/일반전기온수기/심야전기보일러/일반전기보일러/벽걸이온수기/입형온수기/법랑온수기/태양광발전/태양열온수기/태양열집열기 일반전화, A/S문의) 055-385-7522 FAX문의) 055-385-1895 E-메일문의) solauspresident@gmail.com

조회수 26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